유튜브 채널이 많이 발전하면서 영상편집 어플 시장도 그 규모가 많이 커졌다. 또 종류도 상당히 많이 나오게 되었다.
그중에서도 스마트폰으로 영상 편집을 하면서도 PC로 하는 것 과 같은 완벽함을 낼 수 있는 영상편집 어플 키네마스터를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다.
키네마스터
키네마스터는 2013년도에 출시한 국내 영상 편지 애플리케이션이다. 현재까지 전 세계적으로 1억 회 이상의 다운로드 수를 보유하고 있다.
대부분의 기능을 무료로 사용해 볼 수있는데 단, 무료 버전의 경우에는 '키네마스터'라는 워터마크가 생기니 참고해야 한다.
키네마스터 장점
1) 각종 효과
키네마스터에는 각종 효과를 넣을 수 있는데 이미 만들어진 다양한 효과들을 내 영상에 지정만 해주면 되는 기능이 가장 큰 장점 중에 하나이다.
클립 그래픽 메뉴를 이용하여 앞에 설명한 기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으며 종류도 수십 가지가 넘기 때문에 나의 동영상의 분위기에 어울리는 효과를 클릭 한 번으로 넣을 수가 있다.
2) 자막
키네마스터는 다양한 글꼴과 효과를 지원하기 때문에 자막을 자유자재로 입력을 할 수가 있다.
원하는 위치에 원하는 형태로 글씨를 삽입 할 수 있는 부분도 장점이며, 자막 스크립트를 복사하는 기능을 이용하면 동일한 글꼴과 글자 크기로 내용만 바꿔서 자막을 삽입하는 것도 가능하다.
3) 속도 조절
키네마스터를 이용해서 영상의 속도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다. 느리게부터 빠르게 까지 모두 가능하며 0.1배속 단위로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는 부분도 장점이다.
4) 음악 및 부가 기능
자체적으로 가지고 있는 BGM 을 무료로 쓸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다운로드할 수 있는 음악도 상당히 종류가 많고 각종 효과음도 데이터 베이스가 풍부해서 나의 영상에 알맞게 효과음도 넣을 수가 있다.
마치며
지금까지 사용해본 모바일 영상 편집 애플리케이션 중에는 단연 최고의 프로그램이 아닌가 생각해본다.
간단하고 쉬운 초보자 기능부터 전문가도 혀를 내둘러할 효과를 낼 수 있는 기능까지 폭넓게 사용 가능한 편집 어플이다.
앞에 설명한 기능 말고도 무궁무진한 기능들이 키네마스터에는 들어있다. 가장 쉽게 배우는 방법은 일단 먼저 설치를 해보고 간단하게 나의 영상을 편집해 보는 것이다.
사용을 하면 할 수록 편집의 기술이 올라가고 효과가 세련되며 숙련도도 높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PC에 대표적인 편집 프로그램으로 '프리미어'제품이 있다면 모바일에는 '키네마스터'가 있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