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비트코인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가운데 미국 의회에서 추진 중인 암호화폐에 대한 과세 법안 처리가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이며 최근에 상승장에 영향을 줄만한 호재가 있다는 소식입니다.
비트코인 상승 랠리?
앞서 설명한 것처럼 미국 의회는 최근 암호 화폐에 과세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과세를 한다는 것은 암호화폐를 법적으로 인정한다는 점에서는 호재로 작용하지만 세금을 부과하면서 투자심리를 위축시키는 영향을 주는 부분은 악재로 작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미국 의회에서 추진 중인 암호화폐 과세안이 생각보다 개인 투자자에게 미치는 영향이 크지 않은 것으로 알려지면서 비트코인 상승장에 호재로 작용하고 있는 분위기라고 합니다.
미국 의회는 약 5500억 달러에 달하는 에너지 인프라 개선 자금 중 280억 달러를 암호화폐 과세를 통해 마련한다는 계획을 세우고 과세 관련 법안을 처리하고 있었습니다.
현재 미국 의회에서 암호화폐 과세 법안 검토는 중간 코인 거래 업체들에게만 과세를 하는 식으로 법안의 방향을 잡아 가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법안이 통과가 된다면 비트코인 개인투자자들과 채굴업자, 소프트웨어 개발업자들은 과세 대상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투자 심리가 다시 살아나고 있는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미국의 암호화폐 과세 최종안은 현지 시간으로 11일 의회를 통과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최근 비트코인은 4만 6000달러를 돌파하며 연이은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는데 이러한 법안 통과가 상승 랠리를 이어나가게 될지 귀추가 주목되는 시점인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