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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

스타벅스 코인, 아스타 코인

by №℡ 2021. 12. 1.

아스타(ASTA)는 사업자 친화적인 결제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암호화폐이다.

로고

위임 지분 증명(DPoS) 합의 알고리즘을 도입하여 거래 처리속도를 개선하였으며, 토큰 전송 관련 거래 수수료를 최소화하여 사업자 및 사용자 친화적인 결제 서비스를 구축하고 있다.

아스타는 스테이블 코인인 ASP와 플랫폼 토큰인 ASTA로 구성된 듀얼 토큰 모델을 사용한다. ASP는 ASTA를 담보로 하여 발행된 스테이블 코인이며, 제휴 사업자는 코인의 가격 변동성 없이 소비자로부터 서비스 및 재화에 대한 비용을 블록체인을 통해 지불받을 수 있다.

ASTA 토큰은 플랫폼에서 발생하는 거래 수수료를 지불하는 용도와 스테이블 코인인 ASP를 발행하기 위한 담보물로 사용된다.

또한 블록체인 검증인으로 참여하기 위해 ASTA 토큰을 보유하거나 위임받아야 하며, 사용자는 ASTA 토큰을 위임하는 대가로 블록 생성 보상을 받을 수 있다.

2021년 1월 기준 코인원, BIKI, 캐셔레스트 등의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

아스타 코인 특징

아스타 코인은 결재 관련 코인중에 하나로 분류되어 있다.

아스타 플랫폼은 암호화폐가 실생활 적용에 직면해 있는 다양한 한계를 극복하고 현금, 카드사, PG사, 페이 등 기존의 결제수단 외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여 신뢰성을 확보하는 차별화 잔력으로 설계된 새로운 암호화폐 기반 결제 플랫폼이다.

아스타는 플랫폼을 통한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시켜 다중화된 생태계 구현을 추구한다.

생태계 구현을 위해 쇼핑, 숙박, 의료, 관광 등 다양한 분야의 제휴사들과 함께 손잡고, 업종 간 연계되는 플랫폼을 구성하기 위해 나아가고 있다.

또한 아스타 생태계와 연동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플랫폼을 구성하고 플랫폼 참여자들의 점진적이고 무한한 증가를 위해 편의성, 응용성을 비즈니스 모델에 함께 담아내고 있다.

아스타 플랫폼은 결제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기존의 카드사와 PG사에 지불해야 하는 수수료를 대폭 낮춰 제휴사의 시장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용자들에게는 환율에 따른 환전에 대한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모든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한 가상자산을 제공함으로써 효용성을 극대화하여 이용자에게 혜택으로 돌아가는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아스타 플랫폼이 추구하는 목표이다.

아스타 코인 활용처

광고포스터

여행 플랫폼 : 아스타로 다양한 여행 상품을 구매하는 여행 플랫폼을 구축하고, 플랫폼에 입점하는 제휴사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고, 아스타로 결제하는 국내외 이용자들에게 파격적인 할인 혜택과 보상을 제공할 것이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이용객들의 편의성 및 편리성, 관리의 투명성을 높이고, 입점 제휴사들에게 고객 인프라를 제공하여 중계자 없는 결제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양질의 플랫폼을 완성시킬 것이다.

음원 플랫폼 : 아스타를 활용한 음원 플랫폼 이용과 음원구매를 진행하며, 이 과정에서 발생하는 거래수수료 일부를 소각시켜 아스타를 디플레이션 시킨다. 또한 장기적으로 아스타를 통해 확보된 재원으로 음원에 대한 저작권을 구매하여 아스타 플랫폼의 안정성이 더욱 강화될 것이다.

리조트 할인 : 아스타를 보유하고 있는 이용자는 콘도, 골프, 호텔, 리조트 등의 회원권을 보유하고 있는 것과 동일한 혜택을 누리게 된다. 재단은 국내외 리조트 멤버십 등과 제휴를 맺어 이용자는 일종의 평생회원권을 구매하는 것과 같은 할인율로 이용할 수 있다.

실생활 결제플랫폼 : 실생활에서 사용 가능한 오프라인의 월렛 결제시스템을 통해 미용실, 카페, 패스트푸드, 세탁소 등 오프라인 결제를 즉각적으로 할 수 있게 하고, 기존의 간편 결제 시스템보다 더 확대된 혜택과 할인율을 적용시킨다.

헬스케어 플랫폼 : 선진화된 한국의 헬스케어 시스템을 확보한 플랫폼과의 제휴를 통해 글로벌 고객을 유입시키고, 의료와 성형 및 관광에 필요한 금전적인 부분을 아스타 간편 결제시스템으로 결제하도록 하여 높은 환전수수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글로벌 광고 플랫폼 : 재단은 광고주에게 아스타를 받고 주요 포털이나 SNS에서 광고를 할 수 있게 한다. 재단은 중간자의 역할을 수행하고 광고주에게 받은 비용과 미디어에 지불한 비용을 투명하게 공개하며, 이를 자동화 개발을 통한 수수료를 최소화할 것이다. 또한 아스타는 자체 브라우저나 콘텐츠 제공 플랫폼을 제공하여 광고주와 사용자가 모두 아스타를 통해 수수료를 정산받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아스타 플랫폼을 글로벌 광고 플랫폼으로 활용할 것이다.

브랜드로고

위와 같은 각종 플랫폼 확장 중에 스타벅스에서도 아스타 코인을 이용해서 결제를 할 수 있는 것이 확인된다. 때문에 아스타 코인이 스벅 관련 코인으로 종종 언급되기도 하는 상황이다.

스타벅스도 코인 관련 사업을 조금씩 검토하고 있는 것 같은데 그것이 결재 시스템이 되었던 기타 다른 것이 되던지 간에 현재로써는 스타벅스에서 결재된다는 이유 하나만으로도 가장 스벅과 관련되어있는 코인 중에 하나로 분류되고 있는 상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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