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 Reflex 사용법
1) 자체 설정
최신 버전의 NVIDIA 드라이버를 받은 뒤 설정에 들어가서 '지연 시간 수정 2'를 켜기로 바꿔주자 한글일 경우에 NVIDIA Reflex라는 단어가 없어서 헷갈리는 유저들이 많다고 하는데 한글로 위의 메뉴가 해당 설정이라고 한다.
2) 게임 내에서 설정
오버워치의 경우 최신 엔비디아 게임 레디 드라이버(NVIDIA Game Ready Driver)를 다운로드한 후 오버워치 PTR 서버에서 디스플레이 옵션 메뉴로 이동해 ‘엔비디아 리플렉스 저지연(NVIDIA Reflex Low Latency)’ 모드를 활성화하면 된다.
NVIDIA Reflex 기술
NVIDIA Reflex 기술은 크게 지연시간을 대폭 개선한 Reflex SDK 와 실시간으로 지연시간 측정이 가능한 Reflex Analyzer 2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유저가 키보드와 마우스로 캐릭터를 조작하여 움직이거나 총을 쏠 때, 마우스 움직임이 디스플레이에 표현되기까지 각 하드웨어를 거칠 때마다 지연시간이 발생한다.
마우스를 클릭하는 데 발생하는 지연시간, 마우스 입력을 받아 랜더링 처리를 위해서 CPU와 GPU가 연산하는 동안 발생하는 지연시간, 디스플레이로 출력되는 지연시간 등을 합하면 총 지연시간이 계산된다.
NVIDIA Reflex SDK는 이 가운데 PC 연산 지연시간을 크게 개선한 기술이다. 특히, 폭발 장면 등 복잡한 렌더링이 필요한 경우 길어지기 마련인 PC Latency 를 최소화해 주는 게 특징이다. 현재 NVIDIA Reflex SDK는 2021년 4월에 적용돼 인기 대작 게임인 오버워치를 비롯하여, 약 20여 개의 대작 게임에 적용되어있다.
실제로 오버워치의 경우 NVIDIA Reflex SDK를 적용했을 때 최대 50%의 지연시간 단축 개선 효과가 있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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