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추가 업데이트를 중지하겠다고 밝힌 밴스드로 인해서 많은 이용자들에게 이슈가 되었습니다.
밴스드 프로그램이 다시 부활한다는 소식이 있는데 한번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밴스드
밴스드 프로그램은 유튜브를 광고 없이 보여주는 애플리케이션으로 유튜브 측으로부터 불법 여부의 통보를 받고 업데이트 중지를 밝힌 바 있습니다.
물론 아직 불법인지 아닌지에 대한 여부는 명확하지 않아서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만, 일단 서비스 중지는 기정사실화 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밴스드 부활
이런 상황에서 유튜브 밴스드의 소스코드를 이용해서 유튜브 밴스드를 계승하고자 하는 오픈소스 프로젝트인 'ReVanced' 프로젝트가 시작되었습니다.
리밴스드 팀은 자신들은 어떤 식으로든 유튜브 밴스드 팀과 연관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리밴스드는 유튜브 밴스드를 기반으로 개발이 지속될 예정이지만 패쳐라 불리는 시스템을 이용하는 것이 큰 차이점 이라고 밝혔습니다.
리밴스드는 사용자 휴대폰에 설치된 인스톨러가 유튜브 원본 앱에서 변경된 패치코드만을 다운로드하여 패치 후 설치합니다. 즉, APK 변조의 주체가 사용자가 되는 것입니다.
리밴스드 팀은 현재 유튜브 밴스드가 유튜브의 로고를 이용하여 앱을 개발했던 점이 문제가 되었다고 보고 독자적인 로고를 공모 받고 있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