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과학

MRST 롤 모델은 파이코인이 아니다

by №℡ 2021. 12. 22.

최근 핫한 마이닝 시스템을 하나 꼽으라고 하면 'MRST'를 빼놓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17일에 정식 론칭을 해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도 쉽게 다운로드하여서 설치를 할 수 있는 상황인데요, 이번 시간에는 MRST 가 도대체 무슨 마이닝이고 앞으로의 로드맵은 어떻게 되는지 자세히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대체 MRST는 왜 마이닝으로 시작하는 것이고 그들이 추구하는 바는 무엇일까요?

MRST

1) The Mars Mining APP

스마트폰

'메타버스 화성의 정착금을 미리 준비하세요.'

더마르스의 메타버스 플랫폼이 완성되기까지는 꽤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전에 Mars Token의 토큰 생태계를 미리 구축하며, 더 마르스 메타버스 플랫폼이 시작하는 초기에 빠르게 정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더 마르스 마이닝 앱'은 더 많은 유저들이 미리 메타버스를 준비할 수 있도록 구조화되어있으며, 채굴 알고리즘은 비트코인의 채굴 알고리즘과 유사하며, 에너지 절약을 위해 최소한의 모바일 리소스만 사용합니다. 앱을 사용 중지해도 24시간 동안은 지속적으로 채굴이 유지됩니다.

마르스 앱을 채굴하며 Full Team을 유지하면 최대 70%의 채굴 속도가 빨라집니다.

해당 앱은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2) MRST 토큰 활용 계획

케릭터

STEP1 메타버스에서 MRST 획득
메타버스 서비스내에서 플레이 보상을 통한 에어드롭 및 스테이 킹 / 블록체인 노드 유지 보상으로 MRST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STEP2 UGC ITEM/ GAME 구매
메타버스에서 획득한 MRST로 유저가 창작한 아이템 및 미니게임등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STEP3 LAND / ASSET 구매
획득한 MRST 또는 거래소에서 구입한 MRST를 통해서 메타버스 서비스에서 LAND 및 건물 등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STEP4 임대수익 및 UGC ITEM 판매
구입한 땅에 건물을 지어 임대수익을 얻을 수 있으며, 유저가 직접 아이템(NFT 적용 가능)을 제작하여 판매 수익을 MRST로 얻을 수 있습니다.

STEP5 MRST 자산가치 상승
보상으로 획득하거나 LAND 및 아이템 제작을 통해 얻은 MRST는 수요 증가 및 공급 감소로 자연스러운 가치 상승이 발생합니다.

STEP6 거래소 MRST 구매/판매
메타버스에서 획득한 MRST를 암호화폐 거래소를 통해 판매 할 수 있으며, 거래소를 통해 MRST를 구매하여 메타버스 플랫폼의 콘텐츠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Mars Token 분배계획
Mars Token의 총 발행량은 500억 개로 한정되어있습니다.

메타버스 내 MRST의 자산가치는 매우 중요하기에 서비스 초기 유저수의 증가에 대응하여 발행량을 늘려 초기 MRST의 인플레이션율을 조정하며, 오픈 7년 차부터 발행량이 점차 줄어들어 MRST의 자산가치가 꾸준하게 상승할 수 있도록 합니다.

4) MRST & KRW 사용계획

관계도

MRST와 USD(KRW)의 사용을 구분하여 메타버스내의 블록체인 순환경제를 완성하며, 암호화폐 시세에 회사의 이익이 강하게 연동되지 않도록 하여 회사의 안정을 추구합니다.

SKIN / BATTLE PASS (USD)
The Mars에서 직접 제작하여 판매하는 스킨 및 배틀패스 등은 원화, USD 및 각국의 화폐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UGC ITEM / GAME (USD, MRST)
유저들이 제작하여 판매하는 아이템 및 미니게임등은 원화, USD, MRST 등 모든 통화로 가능합니다.

LAND , ASSET (MRST)
MARS의 콜로니 내의 LAND 및 건물등의 자산가치가 있는 ASSET은 MRST로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TAX (MRST)
MARS 메타버스에는 세금이 존재하며, 세금은 MRST로만 지불이 가능합니다. 자산에 대한 고정된 MRST 세율을 정함으로써 자산가치 상승에 따른 부의 재분배를 합니다.

마치며

계획포

MRST는 2024년도에 정식 서비스 론칭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화성을 배경으로 한 메타버스, 그리고 MMORPG 장르와 UNITY 엔진의 조합.

MRST에게 앞으로 남은 2년은 메타버스 서버를 개발하는 시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얼마나 멋있게 화성 세계를 구현하느냐에 따라서 MRST의 성패가 좌우될 것 같습니다.

이와 비슷한 서비스가 있습니다. 바로 네이버의 '제페토'입니다. '제페토'서비스는 현재 전 세계에 2억 명이 넘는 유저를 확보하고 있으며 네이버가 구축한 메타버스 세상에서 그들만의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데 성공했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가상도시

MRST는 화성판 제패토를 꿈꾸고 있다고 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제패토'는 네이버라는 엄청난 우군이 있는 상황에서 서비스가 바로 시작되었다면 MRST는 무에서 유를 창조해야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토큰을 발행하여 투자를 유치하는 것이 어쩌면 어쩔 수 없는 상황일지도 모르겠습니다.

MRST도 네이버 제페토의 뒤를 이어서 화성에 새로운 메타버스 세상을 만들 수 있을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