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디센트럴랜드 코인이 급상승을 하면서 시장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어떤 코인이고 무슨 호재 때문에 사용을 하였던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센트럴랜드
디센트럴랜드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가상현실 플랫폼입니다. 사용자는 디센트럴랜드 플랫폼에서 콘텐츠 및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고 경험하며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디센트럴랜드의 땅은 지역사회에 영구적으로 소유되어 있기 때문에 창조물을 완전히 통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들은 블록체인 기반 원장의 일부분에 가상 토지의 소유권을 주장할 수 있습니다. 토지는 이더리움 스마트 계약에 저장되어 있으며 대체가 불가능하고 양도할 수 있으며 유한한 디지털 자산으로 취급됩니다.
토지는 마나라는 ERC20 토큰을 사용하여 구매할 수 있는데 세계 곳곳에서 디지털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할 때도 마나가 사용될 수 있습니다.
토지 소유자는 직교 좌표계(x, y)로 식별되는 토지의 일부에 어떤 내용이 게시되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들은 정적인 3D 장면에서부터 게임과 같은 상호작용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구현될 수 있습니다.
디센트럴랜드는 다른 가상세계 및 소셜 네트워크와 달리 중앙 집권화 된 조직이 관리하지 않으며 소프트웨어의 규칙, 토지의 콘텐츠, 통화 경제성, 접근성 등에 대한 수정 권한을 가진 어떠한 대리인도 존재하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활용
• 응용 프로그램 : 디센트럴랜드의 스크립팅 언어를 사용하면 응용 프로그램, 게임, 도박 및 동적인 3D 장면을 개발할 수 있다. 이 스크립팅 언어는 객체의 생성, 텍스처 불러오기, 물리적 효과처리, 사용자 상호작용 인코딩, 음향, 결제 및 외부 호출 등 다양한 기능을 처리하도록 설계되었다.
• 콘텐츠 선별 : 디센트럴랜드의 사용자들은 그들의 흥미롭다고 생각하는 지역으로 모일 것이다. 통행량이 많은 교차로 근처에 토지를 구입하면 사용자들이 몰려올 것이다.
• 광고 : 브랜드는 제품, 서비스 및 이벤트를 홍보하기 위해 통행량이 많은 토지나 그 인근에 간판을 달아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 일부 지역은 뉴욕시의 타임스퀘어의 가상 버전이 될 수도 있다. 브랜드는 그들의 잠재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해 제품을 제공하고 함께 사용하는 경험을 제공할 수도 있다.
• 디지털 수집품 : 디센트럴랜드는 사용자들이 제작자가 블록체인에서 발급한 희귀한 디지털 자산을 게시하고 배포하며 수집할 것이라고 기대한다. 오늘날 다른 가상세계나 온라인 포럼을 통해 벌어지는 일들처럼 이러한 디지털 자산은 스크립팅 시스템을 통해 디센트럴랜드 생태계에서 거래될 것이며, 앞서 언급한 소유권 인증 시스템이 제공될 것이다.
• 소셜 : 현재의 온라인 포럼, 채팅 그룹 또는 다른 중앙 집중화된 멀티 플레이어 게임에 모인 그룹들은 커뮤니티를 디센트럴랜드로 옮겨올 수 있다. 오프라인 커뮤니티는 디센트럴랜드에서 모임 공간을 가질 수도 있다.
• 그 밖의 활용 사례 : 디센트럴렌드에 구현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기술적 명세는 없다. 따라서 훈련, 전문성 개발, 교육, 치료, 3D 디자인, 가상 관광 등의 다양한 사례가 등장할 수 있다.
디센트럴랜드 왜 상승했나?
메타버스 대표 프로젝트인 디센트럴랜드 가격 급등세는 지난 28일 페이스북이 메타버스에 주력할 것임을 시사하며 사명을 메타(Meta)로 바꾼 것이 결정적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됩니다.
앞서 지난 28일(현지시간)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CEO)는 ‘페이스북 커넥트’라는 가상·증강현실 행사를 온라인으로 열고, “이제 우리는 페이스북이 아닌 메타버스 우선(metaverse-first, not Facebook-first)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