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공개된 아이폰14 에서 가장 드라마틱하게 변경된 부분을 하나 꼽으라면?
당연히 사라진 노치를 대신하는 다이나믹 아일랜드를 꼽을 수 있을 것 같다.
이번 시간에는 다이나믹 아일랜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다.
아이폰 14 다이나믹 아일랜드
다이나믹 아일랜드라는 개념이 나왔다.

아이폰14 프로(6.1인치)와 아이폰14 프로맥스(6.7인치) 처음으로 전면 디스플레이에 새롭게 적용된 카메라 영역인 ‘다이나믹 아일랜드(Dynamic Island)'가 적용된 것이다.
이 다이나믹 아일랜드는 노치가 사라지고 펀치홀이 길게 가로로 자리를 잡고 있으며 마치 아일래드처럼 따로 떨어져 있는 부분이다.
알람이 오면 해당 펀치홀 부분이 자연스럽게 좌우로 확장 되면서 각종 정보와 컨트롤 할 수 있는 아이콘등을 디스플레이 해준다.
소프트웨어 장인인 애플 답게 백그라운드 활동도 지원되며 앱 중첩도 부드럽게 지원된다. 서드파티도 지원된다고 한다.

호불호가 갈리던 노치를 다이나믹 아일랜드로 새로운 콘셉을 만들었다는 평가인데, 각종 센서가 들어가서 줄일 수 없던 큰 펀치홀 구멍을 다이나믹 아이슬란드라는 새로운 컨셉으로 한층 업그레이드 시킨 모양새이다.
즉, 갤럭시의 경우 단순 카메라 홀로만 사용하는 부분이라 최소한으로 줄이려고 하는 영역이었다면 아이폰은 이 영역을 디스플레이로 자연스럽게 확장시켜서 전체적인 디자인을 한층 끌어 올렸다는 이야기다.
노치가 사라지면서 디스플레이 디자인 적으로 확실한 변화 포인트를 준 것 또한 다이나믹 아이슬란드의 포인트 이기 때문에 기기 변경에 대한 소비자들의 욕구를 한층 더 자극할 수 있는 부분인 것도 큰 장점중에 하나인 부분이라 보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