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주과학

미국의 화성 탐사선 '마스2020' 문제를 해결하고 화성으로 향했다.

by №℡ 2020. 8. 1.

NASA의 Mars 2020 임무를 위한 비행 컨트롤러는 우주선을 화성 항해 모드로 전환을 완료 하였다.

미국 동부 시간 기준 오전 7시 50분 (4:50 오전 PDT) 미국이 쏘아올린 화성 탐사선 '마스 2020' 이 행성 간 궤도에 배치 된 직후 안전 모드가 되었었는데 이 문제를 해결하고 정상 궤도 비행으로 전환 되었다고 나사가 전했다. 

우주선이 안전 모드로 전환되면 임무 제어에서 새로운 명령을 받을 때까지 필수 시스템을 제외한 모든 시스템이 꺼지기 때문에 안전모드가 해제되면 우주선이 드디어 화성으로의 정상 여정을 시작했다고 보면 되는 것입니다.

NASA의 제트 추진 연구소 (Jet Propulsion Laboratory)의 2020 년 화성 부 프로젝트 관리자 인 Matt Wallace는 “안전 모드 종료를 통해 지구에 있는  NASA팀은 본격적으로 행성 간 크루즈 운행 모드 업무를 준비하고 이에 착수 하고 있다" 고 말하였습니다.

캘리포니아 패서 디나에있는 Caltech의 한 부서 인 JPL이 관리하는 Mars 2020 Perseverance 로봇은 붉은 행성의 인간 탐험을 준비하는 방법으로 달 임무를 포함하는 더 큰 프로그램의 일부입니다. 


NASA는 2024 년까지 우주 비행사를 달로 돌려 보내면서 NASA의 아르테미스 프로그램을 통해 2028 년까지 달과 그 주변에 대한 연구를 지속할 계획 이라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