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과학

비트코인 전망 5억?

by №℡ 2021. 3. 26.

최근 비트코인이 6,000만 원을 넘어선 이후 암호 화폐 시장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연일 언론에서도 암호 화폐에 관한 기사가 나오고 있고 유명인사나 금융기업들도 비트코인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있는 상황이며 반대로 정부나 경제 관련 기관의 수장들은 비관적인 전망을 쏟아내고 있는 혼돈의 시기이기도 하다.

이런 상황에서 일반 투자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것이 무엇일까?

아마도 비트코인의 가격이 얼마까지 올라갈까하는 부분이지 않을까? 얼마 전 유명 유튜브 채널인 '김작가 TV'에 금융투자 전문가인 E트렌드 강흥보 센터장이 나와 비트코인의 전망을 이야기한 내용이 있어서 이번 편에 간단히 해당 내용을 정리하여 보았다.

비트코인 얼마까지 갈까?

가장 궁금해할 만한 이야기인 비트코인의 전망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언급한 부분이 눈에 띄었다.

 

수익과 안정적인 측면에서 접근했을 때 알트코인들보다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같은 메이저 코인들을 위주로 투자를 해야 한다고 이야기하였으며 비트코인은 1억 5,000만 원까지는 갈 수 있을 것이라는 견해를 펼쳤다. 이는 비트코인이 현재 시세 대비 2배가 넘게 오른다는 이야기다.

해외에서는 비트코인은 장기적으로 5억 원 까지도 오를 수 있다는 전망도 나와 있다고 한다.

해당 가격을 제시한 이유

1. 본인만의 차트 분석 노하우

강흥보 센터장은 본인만의 차트 분석 기술 노하우로 봤을 때 비트코인이 1억 5,000만 원까지는 상승하는 위치가 보인다고 이야기하였다. 하지만 해외 투자자들이 이야기하는 5억 원까지는 본인의 능력으로는 보이지 않는다고 이야기하였으며 1억 5,000만 원 정도까지 오르면 그때쯤에 추가 방향성이 보이지 않겠냐는 이야기를 하였다.

강홍보 센터장은 이러한 본인만의 노하우를 이야기할 때 스토케틱 차트를 주로 사용한다고 이야기하였다. 스토케 틱 차트는 시장 가격 움직임의 특성을 가장 잘 나타내는 기술적 지표로 이러한 항목을 접목시켜서 실제로 비트코인에 투자를 하였으며 올해 3개월 만에 투자금에 3배 이상의 수익을 거두었다고 설명하기도 하였다.

2. 미국의 투자 분위기

테슬라의 앨론 머스크가 최근 비트코인의 전망을 밝게 이야기하면서 상승 흐름에 한몫을 하기도 하였다. 그 이유를 살펴보니 앨론 머스크는 이미 비트코인에 상당한 금액을 투자한 상태였다. 전망이 좋아서 투자한 것인지 투자를 해서 전망을 좋게 이야기한 것인지 까지는 모르겠지만 아크인베스트먼트 신탁 회사를 통해서 무려 1조 5,000억 원의 금액을 비트코인 투자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한다.

 

앨론 머스크 뿐만 아니라 현재 미국의 주요 기관 투자자들도 아크인베스트먼트 신탁 회사를 통해 비트코인 구입에 자금을 계속 쏟아 붙고 있는 중이라고 설명하였다.

 

3. 시장 수급과 집단지성

시장 수급 흐름과 집단지성이 데이터를 만든다고 한다. 비트코인은 우리가 받아들이기 어려워도 현재 6,000만 원을 넘긴 상태이다. 전 세계 주요 기관과 투자자들이 본인 재산의 1%를 가상화폐로 분산 투자하는 운동을 하고 있으며 여러 나라에서 비트코인 거래에 대한 세금을 걷는다는 것은 결국에는 암호 화폐를 인정하는 것이고 지속적인 투자로 인해서 우상향으로 갈 것이라는 전망이다.

4. ETF

우리가 흔히 말하는 ETF란 상장지수펀드의 약자인데 최근 비트코인 과련 ETF가 상장이 되고 있는 상황이다. 제일 먼저 캐나다에서 비트코인 관련 대형 ETF가 상장되었으며 미국도 비트코인 ETF 상장을 준비 중이라고 한다. 금의 예를 보면 금 관련 ETF 가 시장에 상장된 이후에 시장에서 가치를 인정받았다는 의미로 인해 10~20배가량 금값이 상승한 사례가 있다고 한다. 비트코인도 이와 비슷한 과정을 겪을 것이란 전망이다.

 

마치며

비트코인은 6,000만 원 이상의 가격을 유지하고 있다. 솔직히 해당 금액도 우리에게는 익숙하지 않은 금액임이 확실하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2,500만 원이라는 가격은 말도 안 된다고 이야기하고 다녔던 암호 화폐가 우리가 인정하든 안 하든 어느새 6,000만 원을 돌파하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비트코인이 1억 5,000만 원까지 갈지 아니면 5억 원까지 갈지 아니면 다시 1,000만 원 대로 떨어질지는 사실 아무도 모른다. 현재의 우리는 단지 과거를 토대로 미래를 예측 할 수 있을 뿐이다. 즉 모든 투자가 그러하듯이 정답은 없는 것이다. 코스피에 대표 우량주인 삼성전자 주식만 해도 큰돈을 넣으라면 쉽게 접근하지 못하는 보수적인 투자자들이 대부분이지 않는가?

하지만 지금 시점에 확실한 것 한가지는 있다. 만약에 비트코인이 어느 순간 2,000만 원 대로 급락한다면 당신은 투자를 할 것인가 안 할 것인가?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은 과감히 투자한다고 이야기할 것이다. 이는 어느새 대다수의 사람들이 암호 화폐의 가치를 본인도 모르게 인정하고 있다는 의미인 것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